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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9, 2020에서 발표된 C-V2X 관련 기업과 기술들을 정리 해 보고자 합니다
C-V2X로 시작했는데 CES로 마무리 되는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앞서 정리한 자료들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기술공부] 미국이 선택한 C-V2X 자율주행 기술 넌 누구냐? https://mytrivia.tistory.com/130
- [기술공부] 미국이 선택한 C-V2X 자율주행 기술 V2X 알기 https://mytrivia.tistory.com/131
- [기술공부] 벌써 C-V2X를 구현한 도시가 있다고? CES 2019와 C-V2X https://mytrivia.tistory.com/132
C-V2X와 관련 된 기업들은 포드, 아우디, 두카티와 같이 직접적으로 차량(Vehicle)을 제조하는 회사와 퀄컴 외에도 RSU(Roadside Units, 도로변장치) 벤더, 애프터마켓 차량 탑재 장치(OBU, on-board unit) 벤더들과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들도 있습니다
● 댄로(Danlaw)
댄로의 OBC-I 서비스를 통한 V2V와 V2I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Your drivers receive all the capabilities of the acclaimed Danlaw OBD-I DataLogger, plus the safety benefits of V2V and V2I applications, including:
- Forward Collision Warning 전방충돌경고
- Intersection Movement Assistance 교차로 이동 지원
- Emergency Electronic Brake Lights Warning 비상 전자 브레이크 라이트 경고
- Left Turn Assist 좌회전 지원
- Control Loss Warning 제어 손실 경고
- Blind Spot & Lane Change Warning 사각 지대 및 차선 변경 경고
- Curve Speed Warning 곡선 속도 경고
- Emergency Communications & Evacuation Information 비상 연락 및 대피 정보
- Pedestrian Warning 보행자 경고
- Icy Road Warning 결빙 도로 경고
● 컴시그니아(Commsignia)
컴시그니아는 V2X 하드웨어와 함께 V2X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V2X OBU
- Automotive-grade V2X reference design 레퍼런스 디자인
- DSRC and C-V2X (PC5) communication interfaces 통신 인터페이스
- Onboard accelerometer and gyroscope 온보드 가속도계 및 자이로 스코프
- CAN connectivity CAN 연결
- AUTOSAR ready 자동차형 개방형 아키텍쳐(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준비
V2X RSU
- Dual-channel V2X roadside unit 이중채널 V2X 노변 유닛
- DSRC and C-V2X (PC5) communication interfaces 통신 인터페이스
- Outdoor weatherproof enclosure 실외 내후성
- Omni-directional or sector antennas available 무 지향성 또는 섹터 안테나 사용 가능
● 더크(Derq)C-V2X가 탑재된 AI 기반의 안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 사바리(Savari)
V2X Middleware, V2X Applications, Road-Side-Units 그리고 On-Board-Units 까지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 캅쉬(Kapsch)C-V2X 직접 통신을 위한 노변 ITS 스테이션 플랫폼을 CES 2019에 발표하였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 RSU와 OBU를 모두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도 CES에서 V2X와 관련한 기술을 공개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다음에 따로 작성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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