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타버스 밸류체인 레이어1 / 경험
메타버스 밸류체인에서 경험은 게임, 사회적 경험, 라이브 음악 등과 같이 우리가 실제로 참여하는 부분입니다
이미 메타버스에 대해 많이들 경험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사에서 자주 인용 하는 것은 BTS가 미국 게임인 포트나이트(Fortnite)에서 2020년 9월 신곡 Dynamite의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한 사건입니다. 그리고 3D게임 로블록스도 자주 등장하지요.
한국에서는 자주 언급하고 있지 않지만 Zoom, 클럽하우스, Alexa(아마존) 등도 메타버스의 여러 경험 중 한 가지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메타버스가 단순히 3D, 2D 등의 그래픽이나 AR/VR/XR 등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공간이나 거리의 제약이 없는 비물질화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전글 ] ▶ 메타버스 밸류체인 Metaverse Value-Chain https://mytrivia.tistory.com/326?category=822697
[다음글 ] ▶ 메타버스 밸류체인 레이어2 / 발견,검색
'경제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약정보] 용인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 비규제지역 + 추첨제 가능 (0) 2021.08.16 바이젠셀 공모주 청약 경쟁률과 청약정보 총정리 (0) 2021.08.13 [기업이슈] 테슬라 AI데이, 8월 19일 개최 (0) 2021.08.10 클라우드란? 클라우드 용어부터 종류까지 총정리 (0) 2021.08.10 아주스틸 공모주 청약 총정리 (0) 2021.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