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10. 3.

    by. rootHarry


    #제주맛집 #로컬맛집 #서귀포맛집 #베트남 #쌀국수 #껌승

    안녕하세요 맛집에 진심인 Harry 입니다.
    오늘은 베트남쌀국수를 먹고 싶어 찾은 곳입니다.



    '하노이식당'은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신상 맛집입니다. 이전에는 더테이블이란 꼬치구이 가게였어요.

    주차가 조금 힘들어요. 인도로 올라가서 가게 앞쪽으로 가면 주차할 공간이 일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하노이식당의 목살 바베큐 덮밥 (개인적으로 '껌승'을 좋아하는데 여기 잘하네요)

    사실 '하노이식당'은 쌀국수를 먹고 싶은데 고민하기 싫어서 아는 맛 포베이를 갔다가 마감이라고 하여 찾아간 곳이었습니다. 그러다 대박이 걸린셈이네요.


    제주 맛집 하노이식당의 입구 어닝때문에 간판이 잘 보이지 않는군요


    도로에서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지나치기 쉽고 주차를 하기 조금 어렵습니다

    입구에는 베트남 모자를 쓴 하루방이 맞이 해 주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


    매장 앞에서 맞이해주는 '논라'를 쓴 하루방이 정겹습니다

    메뉴는 다들 알고 계신 메뉴에요. 쌀국수 분짜 등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개인적으로는 껌승
    하노이식당 메뉴에서는 목살바베큐 덮밥을 좋아하는데 이 메뉴가 있어서 너무 기뻤습니다.

    그래서 대표 이미지도 쌀국수가 아니라 목살바베큐 덮밥으로 했어요.


    하노이식당 입구의 입간판에 써있는 메뉴
    주문은 키오스크로 진행하고 선결제 방식이었어요.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기본찬과 앞접시 메뉴에따라 국자와 가위를 세팅해 주네요.

    하노이식당에서 요리를 기다리는 우리가족은 세명이에요

    드디어 기다리던 요리가 나왔어요.

    목살바베큐덮밥 (아 왜이렇게 길게느껴질까요? 그냥 껌승이라고 하고싶네요 ㅋㅋ)
    그리고 베트남쌀국수인 하노이쌀국수



    목살바베큐덮밥에는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와 쌀국수 국물이 함께 나옵니다.
    찍먹 부먹은 취향에 맞게 드십시다!!! ㅎㅎ

    고기를 소스에 찍어먹어보니 분짜도 약간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함께나온 국물은 하노이쌀국수와 같은 국물인 것 같았어요. (매운쌀국수와 시키면 매운게 나올까요?)

    제주 맛집 서귀포 하노이식당의 목살 바베큐 덮밥 가까이에서 만나니 더 반갑다
    현지에서 먹는 것 보다 뭔가 정성?이 더 들어간 느낌
    목살바베큐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
    덮밥에 나오는 국물. 하노이쌀국수의 국물과 비슷하다(같은 국물 느낌!!)


    하노이식당의 대표메뉴 하노이쌀국수
    (제맘대로 대표메뉴입니다. 이름도 하노이고 메뉴에 제일 위에있으면 대쵸메뉴가 맞겠죠?)

    이렇게 보면 별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먹다보니 고기가 계속 나와요. 그리고 깐양도 있었어요.

    양파와 숙주도 넉넉하게 있어서 면이 적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하노이식당의 하노이쌀국수
    하노이식당의 하노이쌀국수 토핑아래에는 고기가 잔득 숨어있었어요



    하노이식당의 입구에는 포토존에서 논라를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저희는 찍지 않았습니다.

    서귀포 하노이식당 입구의 포토존

    말씀드렸던 키오스크 매장입구에서 QR체크인 하고 주문하면 됩니다.

    하노이식당 키오스크


    마침 빈 테이블이 있어서 살짝 찍은 하노이식당의 분위기 입니다

    하노이식당의 빈테이블 분위기를 잠시 즐겨보아요


    다음번엔 짜조와 분짜를 시키겠어요.
    가능하다면 맥주도 함께 하고 싶네요.

    내돈내산 인증





    https://youtube.com/shorts/fLZw-gngJgg?feature=share

    https://youtube.com/shorts/CNItfiJ0rYI?feature=share